브랜드 소개

  • 브랜드 네이밍

    마음으로

    브랜드 슬로건

    그 무엇보다 따듯한

  • 브랜드 핵심가치

    인천시의 도시 특성과 시민의 정신건강을 세가지의 가치관에 담아, 인천의 정신을 상징합니다.

    편안한, 따뜻한, 특별한 인천의 특별함을 담은 마음으로
  • BI (Brand Identity) 배경

    마음으로는 인천시 심볼()을 모티브로 한 물결()과 ‘로’ 모음이 결합된 형태로 디자인 되었다. 물결의 끝을 올려 긍정적이고 역동적인 효과를 주었고 물결의 흐름과 맞게 상단에는 부드럽게 흘러가는 모양으로 슬로건을 배치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맞추었다. 물결의 색상은 인천의 고유색상 blue로 도시 브랜드를 강조하였고, 마음으로의 ‘로’는 길 로(路)의 의미를 담아 인천시 마음의 길을 뜻한다. 이로써 슬로건부터 네이밍까지 ‘그 무엇보다 따듯한 마음으로’ 읽히도록 하여 인천시 정신건강 브랜드 마음으로가 탄생되었다.

  • BI 로고
    기본형, 슬로건제외형, 세로형
  • BI 의미

    인천시 정신건강의 첫 이름 ‘마음으로’는 시민 누구나, 어디에 있든 “마음으로” 하나가 되고, 그 무엇보다 따듯한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인천시 정신건강의 상징입니다.

  • BI 활용

    슬로건 끝에 군·구명을 넣어 활용하도록 하며, 인천시 모든 군구가 그 무엇보다 따듯한 마음으로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아 완성하였습니다.

    군구명 적용시 군구명의 글자수에 따라 슬로건의 명칭의 위치를 규정한대로 적용합니다.

    마음으로 BI는 인천시정신건강브랜드 시스템의 중요한 요소이므로, 어떠한 경우라도 변형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이미지의 일관성을 위하여 사용상의 철저한 관리 및 통제가 필요합니다.
    반드시 DATA FILE에 수록된 원본 파일을 활용하도록 하며 컴퓨터 출력이 불가능한 대형 제작물은 그리드를 활용하여 작업하도록 합니다.

  • BI 전용색상
    메인색상 마음바다(#0091d7) 서브색상 마음하늘(#1ab7cd), 마음치유(#72ae2c), 마음석양(#e49d22)

    색상규정은 심볼, 로고타입과 더불어 인천시정신건강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쇄방법, 잉크의 농도, 종이의 재질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아래에 명시된 컬러를 표준으로 삼아야 합니다.